본문 바로가기

알아두면 좋은 정보

[해피스팟] 지하철 5,6,7,8 호선 베터리 무료대여 이용방법 팁

 

 

 

 

 

간단히 말하면하면 베터리 대여시스템입니다.

어플을 설치하여 지하철 5,6,7,8 호선중 대여할 수 있는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.
어플에서 '대여기 위치' 메뉴에 들어가면 해당역에 대여가능/반납가능 숫자가 표시됩니다.
여기서 주의 할 점. 중고등학생들은 이용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. 어플 가입시 가입은 '만 19세 이상' 으로 되어 있습니다.

 

 

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
 

1호선이나 2호선만 타고다니시는 분들은 잘 못보셨겠지만 5,6,7,8호선 타고다니시는 분들은 언제부터인가 아래 그림을 지나치면서 보셨을 것입니다.

이름은 해피스팟입니다. 2016년 12월 26일에 서비스 오픈됐습니다. 보조배터리는 6000mAh 용량입니다

아래 번호별로 기능이 표시되어 있습니다.

 

무료이용시간은 3시간이며, 3시간 초과 시 지연반납료가 부과됩니다

 

(클릭확대)

 

무인대여기의 이용시간은 평일기준 05시 부터 익일 01시까지 사용 가능합니다. (단, 휴일, 공휴일 또는 역사별 열차 운행시간 및 “무인대여기”가 설치된 역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)

 

구글play스토어를 통하여  [해피스팟]어플을 통해서만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.

 

대여 및 반납 방법입니다.

▶대여절차 - 어플(대여예약) or 무인대여기(대여하기클릭) -> 회원클릭(비회원은 회원가입) -> 핸드폰번호입력 -> 어플(인증번호확인) -> 인증번호입력 -> 배터리(이상유무)확인 -> 대여완료

▶반납절차 - 어플(반납예약) or 무인대여기(반납하기클릭) -> 핸드폰번호입력 -> 어플(인증번호확인) -> 인증번호입력 -> 반납구에 배터리와 케이블 삽입 -> 무인대여기(확인클릭) -> 반납완료 메시지확인 -> 반납완료


※ 무인대여기마다 다를 수 있음으로, 이용시 어플에서 대여 및 반납 예약 후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.

보조배터리 파손 및 분실 금액은 보조배터리  33,000원, 케이블  1,650원입니다. 

지연반납료 결제 방법은 해피스팟 어플에서 카드결제(일부카드 제한 될 수 있습니다.) 및 소액결제, 지정된 계좌입금 등이 가능합니다. (지정된 계좌입금 시 수수료는 이용자 부담입니다.) 

 

대여와 반납은 서울도시철도 5,6,7,8호선 전체 구간에서 가능합니다. 다만, 해당역의 잔여량 및 반납가능여부를 미리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.  

타인을 통하여 대리 반납도 가능합니다.  해피스팟 어플 상의 “이용자 변경”을 통하여 반납 할 수 있습니다. 

 

대여예약은 기능도 있습니다.  30분 이내에 “회원”이 이용가능한 역사의 무인대여기의 수량을 확인하여 찜을 하는 기능으로 30분이 초과하면 자동 예약 취소가 됩니다.

 

어플만 설치하면 큰 어려움 없이 진행 할 수 있어보입니다. 밤에 빌린다면 다음날 꼭 반납해야 하기 때문에 술 먹고 빌리는건 비추입니다.

내가 출발하는 곳과 도착하는 지점에 해피스팟이 있거나, 3시간 이내에 일을 보고 출발 지점으로 복귀 가능하다면 꽤 괜찮은 것 같습니다.